일본의 인터넷 소개 - 2
Destinx
*광고 등과는 일절 관계없습니다.

인터넷이 없는 생활, 상상할 수 있으신가요? 필자는 절대로 안 됩니다. 아마 필자뿐만 아니라, 오늘날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은 그만큼 소중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일본에서는 집에서 어떤 인터넷을 사용하면 좋을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시겠죠?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의 인터넷을 회사별로 소개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필자의 개인적 경험에 의한 정보이므로, 참고 정도로만 생각해주세요!)

3. 소프트뱅크 에어 (SoftBank Air)
소프트뱅크 히카리의 설치공사가 완료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므로, 그 기간 동안 소프트뱅크 Air를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프트뱅크 Air의 경우, 택배로 기기를 받은 즉시, 별도의 공사 없이도 전기 플러그를 꽂아서 전원만 켜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하기 위해서 별도의 선 없이 전원을 켜는 것만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기에, 그 원리가 궁금했습니다. 조사해보니,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과 같은 원리로, 주변의 전파들을 기기가 잡아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전파만 안정되어 있다면, 소프트뱅크 히카리보다도 안정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최고속도는 확실히 소프트뱅크 히카리보다 느린 감이 있습니다. 속도가 빠르지만, 간혹 밤에 속도가 갑자기 느려지는 경우가 발생하는 소프트뱅크 히카리냐,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안정적으로 속도가 나오는 소프트뱅크 Air냐, 혹시나 소프트뱅크의 인터넷을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뉴로 히카리(Nuro光)
최근 광고에서 자주 등장하는 인터넷입니다. 계약 내용을 확인해보니, 소프트뱅크 히카리보다도 빠른 스피드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비용도 소프트뱅크 히카리와 비교했을 때 그렇게 차이가 나지도 않고, 최근에는 인터넷을 바꾸는 고객을 대상으로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필자의 지인들 중에도, 뉴로 히카리로 바꾼 지인이 있어서 물어봤더니, 스피드가 빨라진 느낌은 들지만, 체감될 정도로 빨라지는 것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기존의 계약을 파기하고, 위약금을 내면서까지 무리해서 바꿀 정도는 아니라고 했지만, 필자는 혹시나 이사를 하게 되면 뉴로 히카리를 사용해볼까 하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5. 이-브로드(イーブロド)
기숙사나, 인터넷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맨션 등에서 종종 사용하는 인터넷입니다. 건물주가 계약한 것으로, 건물에 입주하자마자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편리합니다. (경우에 따라 공유기기는 본인이 준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 건물 안에서 다른 여러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는 인터넷이기에,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 0 WoW
Destinx
이상 WA.SA.Bi.였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로그인 후 "WoW"를 눌러주세요! ★★
향후 1WoW는 1포인트로 환산될 예정이며,
WA.SA.Bi. 내의 유료 이벤트 (BJT 10% 할인 이벤트 등) 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0 W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