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일부 지역에서 음식점 영업 제한 해제 관련 실험 실시
Destinx
백신을 2회차까지 접종 완료한 인구가 70%에 가까워져 가는 일본. 덕분에 최근, 확진자 수도 많이 줄어들었고, 긴급사태도 해지되었습니다. 하지만, 각 지자체의 재량으로 음식점 등의 영업 제한 조치는 계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일부 지역에서는 실험을 한다고 합니다.

일본 정부는 18일부터 백신 접종 증명과 코로나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은 증명서가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업 제한과 관계없이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백신 검사 패키지(ワクチン・検査パッケージ) 실험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교토부는 21일부터 11월 3일까지, 홋카이도는 22일부터 30일까지, 후쿠오카는 25일부터 29일까지, 선별된 음식점에 한하여 관련 조치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백신을 맞았고 코로나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았을 경우, 5인 이상의 회식도 허용되며, 영업 제한을 지난 시간에도 음식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본 정부는 이번 조치로 감염 확산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미리 확인한 후, 혹시라도 있을 재확산에 대비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번 조치의 실효성에 의문을 갖는 의견들도 있었습니다. 코로나 검사 비용이 3만 엔에 달하는 일본의 경우, 음성판정 증명서를 받아가면서까지 음식점을 이용하려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지도 의문이며, 또한 선별된 음식점들이 대부분 요정(고급 요리점)과 같은 곳들이 많아서 대중음식점과 같이 사람이 밀집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 된 실험이 가능할지에 대해 의문을 품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그래도 어떤 형식이든 조금씩이나마 잃어버린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조치라며 이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의견들도 있었습니다.

조금씩이나마 상황이 나아져서, 코로나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돌파구가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0 WoW
Destinx
이상 WA.SA.Bi.였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로그인 후 "WoW"를 눌러주세요! ★★
향후 1WoW는 1포인트로 환산될 예정이며,
WA.SA.Bi. 내의 유료 이벤트 (BJT 10% 할인 이벤트 등) 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0 W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