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한 국민들의 생각은? 여론조사결과
Destinx
최근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하여 다시 한번 방역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ANN(All Nippon News Network)에서 오미크론과 관련한 여론 조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현 상황에 대해서 일본 국민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ANN에서는 1월 22일, 23일에 걸쳐, 여행 및 회식 등의 활동과 관련한 설문과 오미크론으로 인한 만연방지대책 실시에 관하여 여론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우선 현재 오미크론이 확산하고 있는 상황에서, 여행 및 회식과 관련한 설문에서 '최대한 피한다(大幅に控える)'라고 응답한 비율이 45%, '어느 정도 피한다(ある程度控える)'라고 응답한 비율이 44%로서 응답자들의 90%가량이 여행이나 회식을 피하려는 의사를 나타냈습니다.

또한, 현재 일본 대부분 지역에 발령되어 있는 만연방지조치(まん延防止措置)에 대해서는 '적절한 조치이다'라고 응답한 비율이 40%, '더욱더 강한 방역 조치가 필요하다'라고 응답한 비율이 30%가량이었으며, '제한 조치는 필요 없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20% 정도였다고 합니다.

일본 정부의 코로나 관련 정책에 관해서 '잘하고 있다'라는 평가는 46%로, 지난달보다 15%가량 하락한 수치라고 합니다.

신년이 시작되자마자 급증하는 확진자로 인하여, 일본 국민들 대부분이 여행이나 회식 등의 감염이 일어나기 쉬운 상황을 피하려는 모습이 보이는 상황입니다.

일본 정부도 만연방지조치를 실시하는 등, 국내 방역 조치를 시행하고 있지만 이와 관련해서는 의견이 여러 가지로 갈려있는 듯합니다. 적절한 조치라고 응답한 비율이 높기는 하지만, 이전의 다른 변이 바이러스보다 전염성이 훨씬 강력한 오미크론이기에 더욱 강한 방역 조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중증으로는 악화될 확률이 낮은 오미크론에 대해서 심한 방역 조치는 필요 없다는 의견 또한 만만치 않은 상황입니다.

상황이 어떻든지, 최대한 감염에는 주의하는 편이 좋겠죠? 개인위생과 방역을 더욱 철저히 하고 조심스러운 생활을 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이상 WA.SA.Bi.였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로그인 후 "WoW"를 눌러주세요! ★★
향후 1WoW는 1포인트로 환산될 예정이며,
WA.SA.Bi. 내의 유료 이벤트 (BJT 10% 할인 이벤트 등) 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0 W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