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증하는 코로나, 도쿄의 70%이상의 중소기업에서 확진자 및 밀접접촉자 발생
Destinx
코로나의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 일본의 상황. 연일 7~8만 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10만명이 넘어가기도 했습니다. 이로 인해 중소기업들의 피해들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급증하는 코로나로 인하여, 어디에서 확진자가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상황입니다. 이러한 여파는 일본의 중소기업에도 미치고 있는 듯합니다. 도쿄도의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코로나로 인하여 '확진 및 밀접접촉으로 인한 휴업자'가 발생한 기업이 70% 이상이었다고 합니다. 재택근무 등의 대체 업무가 가능한 직종들의 경우에는 피해를 적게 받을 수 있지만, 대체 업무가 불가능한 직종들을 대상으로는 피해가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제조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들은 비상상황이라고 합니다. 재택근무가 불가능한 업무가 대부분인 제조업의 특성상, 휴업을 하게 되는 직원이 나오면 그만큼 일에 차질을 빚을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한 회사에서 발생한 업무의 차질이 다른 거래처들의 업무에도 차질을 빚는 등, 도미노식으로 피해를 보게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3D프린터기를 사용한 물품을 제작하는 어느 한 공장의 경우, 확진자나 밀접접촉자는 나오지 않았지만, 거래처에서 확진자와 밀접접촉자의 발생으로 인한 휴업으로, 본인들도 일을 못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원래라면 필요한 부품들을 공급받은 후, 물건을 만들어서 이미 납품했어야 하는 상황이지만, 한 회사가 휴업하게 되자 관련 기업들이 모두 차질을 빚게 된 상황입니다.

얼마 전, 필자의 지인분이 운영하는 회사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여, 방역 조치로 건물 전체가 한동안 출입금지 구역이 되기도 하는 일이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정말 언제 어디서 바이러스가 옮을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오미크론이 초기의 코로나바이러스와 비교하면 치사율이나 중증으로 발전할 확률은 낮다고는 하지만, 전염력이 강한 만큼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면 직장뿐만 아니라 가정 내에서도 큰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어렵고 힘든 상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개인위생에 더욱더 유의하며 생활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WA.SA.Bi.였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로그인 후 "WoW"를 눌러주세요! ★★
향후 1WoW는 1포인트로 환산될 예정이며,
WA.SA.Bi. 내의 유료 이벤트 (BJT 10% 할인 이벤트 등) 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0 W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