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일본전국 벚꽃 개화 예상 시기
Destinx
2022년이 시작된 지도 어느덧 2달이 훌쩍 지나버렸습니다. 아침만 되면 추위로 인해 전기장판이 깔린 침대에서 나오는 것조차 버거운 날씨도 어느덧 조금씩 따뜻해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곧 봄이 다가오지 않을까 싶은데, 봄 하면 떠오르는 벚꽃, 올해의 일본의 벚꽃 개화 시기에 관련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봄이 다가오면 빼놓을 수 없는 이벤트 중의 하나가 벚꽃 구경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올해도 벚꽃 개화 시기가 가까워져 오니, 일본 기상청에서는 벚꽃의 개화 시기와 관련된 정보를 홈페이지에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참고 링크 : https://n-kishou.com/corp/news-contents/sakura/)

해당 기사에 따르면, 겨울이 작년보다 조금 추웠기에 전반적으로 작년보다 2~3일가량 늦게 개화하는 지역이 많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오사카의 경우, 3월 29일경에 벚꽃이 개화할 것으로 예상되며, 4월 5일경에 만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쿄의 경우, 오사카보다는 조금 이른 3월 26일에 개화가 시작되어 4월 2일경에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와카야마의 경우, 작년에는 3월 24일에 벚꽃이 개화하였지만, 올해는 6일가량 늦은 3월 30일경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북쪽 지역은 작년보다 겨울이 조금 따뜻했기에, 작년보다 1~2일가량 이른 시점에 개화하는 지역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일본 혼슈의 최북단 지역인 아오모리의 경우, 작년에는 4월 22일에 개화가 시작되었지만, 올해는 하루 정도 이른 4월 21일경에 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홋카이도는 작년에는 5월1일에 개화가 시작되었지만, 올해는 3일 정도 빠른 4월 28일경에 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 WA.SA.Bi.였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로그인 후 "WoW"를 눌러주세요! ★★
향후 1WoW는 1포인트로 환산될 예정이며,
WA.SA.Bi. 내의 유료 이벤트 (BJT 10% 할인 이벤트 등) 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3 W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