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018 就活を”成功”させるための「就活メイク」!その極意とは?! (취업활동을 "성공"으로 이끄는 [취활 메이크업] 그 비법은 ?!)
じゅんほ
2018年卒の就職活動、エントリー、企業説明会の開始まであと1週間ほどとなりました。
これまでは、業界・企業研究や自己分析など、人と対面せずPCや書籍類、自分と向き合う作業が多かったはず。しかし、来年3月以降将来の就職先となる方と、直接顔を合わせる機会が格段に増えます。
外見は、第一印象を左右する重要なパーツです。従って、就職活動向けのメイクも研究が必要です。
日本は就活時期がかなり早くて、"学校入ったばかりなのにもう就活?"というふうに感じられるかもしれません。
しかし、3月からは本格的に説明会やセミナーなどが次々開催され、私達も足を早くしないといけません。
国によって就活のためのスーツのスタイルや、メイクなどそれぞれだと思います。清潔感がある感じがいいというのはどの国でも一緒だとは思いますが、少しの差で違和感を感じさせてしまうこともあるかもしれません。
このようにメイクの仕方や、スーツのスタイル、ヘアースタイルなどもちゃんと調べて、いい印象を与えるようにしましょう。
  • 0 WoW
じゅんほ
2018년졸업예정자의 취업활동, 엔트리, 기업설명회의 개시까지 앞으로 1주일 정도 남았습니다.
지금까지는 업계, 기업연구, 자기분석 등 사람과 대면하지 않고 PC나 서적류,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작업이 많았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내년 3월 이후 장래에 본인이 다닐 회사의 사람들과 직접 얼굴을 마주 볼 기회가 점점 늘어날 것 입니다.
외관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파트 입니다. 그러므로 취직 활동을 위한 메이크 업도 연구가 필요합니다.
일본은 취업활동 시기가 매우 빠르므로, "학교 들어온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 취업활동?" 이라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3월부터 본격적으로 설명회나 세미나 등이 계속해서 개최되어, 우리도 발 빠르기 움직이지 않으면 안될 것입니다.
나라에 따라서 취업활동을 위한 수트의 스타일이나 메이트 업 등 각각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청결감이 있는 느낌에 좋다는 것은 똑같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약간의 차이로 어색함을 느끼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메이크업의 방법이나, 수트의 스타일, 헤어스타일 등을 제대로 찾아보고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 합시다.
  • 0 W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