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연말연시 보낼 때 주의점 3/3 - 기타 업무들 처리해두기
Destinx
어느덧 2021년도 마지막 12월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12월 중순경에는 한국으로 귀국했다가 1월 초 즈음에 일본으로 돌아오는 스케줄로 연말연시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서 귀국하지 못하고 일본에서 해를 넘겼던 기억이 있습니다. 올해도 여전히 귀국하려니 절차도 까다롭고, 격리 등으로 인해서 스케줄을 관리하기가 힘든 상황이라 일본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게 될 듯합니다. 그런데 일본에서 연말연시를 보내시려면 몇 가지 주의할 점들이 있습니다.

(일본에서 연말연시 보낼 때 주의점 1/3 - 쓰레기 수거 Link : https://www.iiwasabi.com/app/chatbar/topic/1867)
(일본에서 연말연시 보낼 때 주의점 2/3- 식료품 장만해두기 Link : https://www.iiwasabi.com/app/chatbar/topic/1907)

일본은 연말연시에 회사 등이 휴무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회사나 학교의 업무, 공과금 납부 등이 평상시보다 기한이 조금씩 앞당겨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의 경우도 매월 25일 전후로 교수님의 연구를 돕는 것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12월의 경우에는 일주일가량 앞당겨져 있습니다. 작년에는 그것을 모르고 있다가 연말에는 조금 더 일찍 제출해달라는 교무과로부터의 연락을 받고서야 부랴부랴 제출했던 기억이 있네요.

공과금들의 경우도 납부기한이 12월 마지막 주에는 겹치지 않도록 앞당겨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기세나 수도세, 의료보험료 등의 납부기일이 조금씩 앞당겨져 있어서, 혹시나 납부기한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필자의 지인도 의료보험의 납부기한이 매월 30일이어서 12월 30일 즈음에 납부를 하려고 편의점에 갔더니 납부기한이 지나있어서 그다음 달에 독촉장을 받고 50엔가량(...)을 추가로 냈다고 하는 슬픈 이야기가 있었답니다. 자동납부를 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사항이 없겠지만, 아닌 분들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연말연시에 귀찮은 걱정거리가 늘어난다면 피곤할 테니, 이런 기타 업무들도 꼼꼼하게 체크해서 연말연시에는 편안한 마음으로 보낼 수 있으면 좋을 듯 하네요.
  • 0 WoW
Destinx
이상 WA.SA.Bi.였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로그인 후 "WoW"를 눌러주세요! ★★
향후 1WoW는 1포인트로 환산될 예정이며,
WA.SA.Bi. 내의 유료 이벤트 (BJT 10% 할인 이벤트 등) 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0 WoW